반응형
cocos2d 프로그램 실행중 오류
오류내용 : cctexture2d. can't create texture. uiimage is nil
해결책 : 위 오류사항은 지정한 이미지 파일이 없다는 내용이다.
보통 Simulator 에서 돌리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만 Device 에서 돌리면
위와 같은 오류를 내보내며 프로그램이 죽어 버린다.
이유는 Simulator 는 case insensitive 하지만 device 는 case sensitive 하기 때문이다.
풀어 보면 Device는 파일명의 대소문자를 구별 한다는 얘기다.
예를 들어 background.png 와 Background.png 파일은 Simulator에서는 같은 파일로 보지만
Device에서는 서로 다른 파일로 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.
소스파일에서 이미지 파일명의 대소문자가 정확한지 확인하여 수정하면 문제가 해결 된다.
반응형
'프로그래밍 > iPho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ile was built for unsupported file format which is not the architecture being linked (i386) (0) | 2011.04.18 |
---|---|
[아이폰 프로그래밍] 멀티 태스킹 체크하기 (0) | 2011.03.30 |
ObjectiveC 프로그래밍 - double형 반올림 및 반올림 안하고 값 버리기 (0) | 2011.03.29 |
아이폰 앱 백그라운드에서 동작 못하도록 프로그래밍 하기 (0) | 2011.03.27 |
애플에 아이폰 개발 관련해서 궁금한것 질문할때 방법 (0) | 2011.03.23 |